티스토리 뷰

식품별효능

자작나무수액효능 6가지

٩(๑•̀o•́๑)وو 2014. 4. 18. 13:38


자작나무의 이름의 유래는 나무를 태우면 자작자작 소리가 난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특히, 자작나무의 질이 좋고 오랜시간 잘 썩지 않아서 건축재나 조각재, 세공재 등에 이용이 되며, 한약재나 미용수로도 활용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자작나무수액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기능 개선
자작나무수액이 뇌기능과 함께 인지기능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하여 노인성 치매나 퇴행성 뇌신경계 질환의 예방, 기억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되는데요. 나이드신 분이거나 수험생들이 챙겨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간질환 개선
자작나무수액을 챙겨 먹으면 간에 쌓여 있는 노폐물들을 해독 및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간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자작나무 뿌리의 경우에는 지방간이나 간경화, 황달 등을 치료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뇨작용
이뇨작용에도 자작나무수액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자작나무수액을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들을 배출시킬 수 있기때문에 신장염이나 부종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해열작용
이제 몇개월만 지나면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데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자작나무가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 햇볕에 그을린 피부에 자작나무수액을 진정제로 활용하면 그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시원한 냉수로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킨 다음 자작나무수액을 달아오른 피부에 바르면 피부가 진정된다고 합니다.


식욕촉진
요즘과 같은 봄에는 춘곤증 등으로 인하여 식욕이 떨어지고 몸이 나른해지거나 피곤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자작나무 특유의 향이 식욕을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하니 입맛이 없는 분이라면 자작나무수액을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기관지염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미세먼지가 기관지염의 주된 원인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감기나 기침 등의 기관지염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자작나무 수액을 달여서 복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기관지에 발생한 염증 등을 완화시키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자작나무수액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