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몸에좋은음식

출산후 좋은음식 5가지 모음

٩(๑•̀o•́๑)وو 2015. 1. 27. 22:09

 



가물치가 좋아요.

저희 어머니께서 과거에 누님이나 아내가 출산했을때 가물치를 고아서 먹였던 기억이 나는데요. 가물치가 출산후 좋은음식인 이유는 산후의 몸조리와 붓기를 가라앉히는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당백질이 풍부하고 천연 이뇨제 작용을 하여 산후 몸조리에는 그만이라고 합니다. 특히, 가물치는 임신중에도 기울이 떨어진다거나 손발이 저리고 부을때 드셔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사자도 좋아요.

훗배앓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훗배앓이는 출산전 늘어난 자궁이 출산이후에 원래의 상태로 수축이 되면서 나타나는 통증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훗배앓이는 아기를 출산하고나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훗배알이로 통증을 느낄때는 산사자와 계피를 달여서 드시면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굴비를 석쇠에 구워드세요.

 

국비 또한 출산후 좋은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조기를 말린 굴비응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아니라 칼슘과 철분, 인, 무기질, 지방질, 각종 비타민과 아이아신 등의 영양분이 풍부해 출산후 떨어진 기운과 입맛을 돋구워 준다고 합니다. 특히, 출산이후에는 딱딱한 음식보다는 굴비와 같이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것이 좋답니다.

 

 

호박죽이나 즙을 드세요.

호박은 출산후에도 좋지만 임신중에 드셔도 좋은음식인데요. 임신을 하거나 출산을 하고나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중에 하나가 부종인데요. 호박이 부종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탁월하며, 기력을 돋구워주고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어 출산이후에 챙겨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미역도 좋아요.

출산후 좋은음식에서 미역을 빼놓을 수는 없는데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역이 아기를 출산하면서 부족해질 수 있는 혈액생성에 도움을 주면서 모유가 부족한 산모가 미역을 챙겨 먹으면 젖이 잘 나오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중에 먹는 미역은 태아의 골격형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장어, 잉어, 시금치, 땅콩, 염소고기, 자몽, 토마토, 사과, 키위, 대추차, 매실차, 유자차, 모과차 등도 출산후 좋은음식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출산이후에는 치아가 모두 들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딱딲하거나 차가운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