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뇌수막염 초기증상 총정리~!

٩(๑•̀o•́๑)وو 2016. 9. 22. 12:22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더욱 조심해야할 뇌수막염은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시기에는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뇌수막염 초기증상을 비롯한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뇌수막염이란...

뇌를 둘러싼 얇은 막쪽에 염증이 생기는 뇌수막염은 몸의 면역력이 약해져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체내에 침투하여 생길 수 있습니다.



- 뇌수막염 원인

뇌수막염이 발병하는 원인은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서 뇌수막염이 발병하는 대부분의 원인은 장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뇌수막염을 발병시키는 바이러스 이름이 다양하다고 합니다.





- 뇌수막염 증상

뇌수막염으로 인한 초기증상들이 감기와 비슷한 경우가 많아 부모님들이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특별한 이유없이 두통이 생기면서 고열증상이 발병하면 한번쯤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조치없이 방치하게 된 경우 발작이나 경련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뇌수막염 초기증상

두통

38도 이상의 고열

발작이나 경련

구토 및 식욕부진

오한

후부두 경직

혼수상태

심한 경우에는 뇌 손상



- 뇌수막염 예방법

일단 뇌수막염 예방접종

실내 깨끗이 청소

면역력 향상에 좋은 운동이나 음식 챙겨먹기

야채, 과일 등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음식섭취

외출후에는 손발 깨끗이



- 뇌수막염 치료

체내의 바이러스로 발병한 뇌수막염은 자연치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세균성 수막염의 경우에는 항생제를 투여하는 등의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울 수 있도록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충분한 휴식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특히나, 수막구균 뇌수막염의 경우에는 전염이 될 수 있기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별한 이유없이 뇌수막염 초기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난다면 꼭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