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녹내장 초기증상 원인 치료

٩(๑•̀o•́๑)وو 2013. 7. 18. 12:18


녹내장 초기증상 원인 치료


녹내장은 여러 원인들로 인하여 시신경이 파괴되는 질환으로 시신경은 일단 파괴가 되면 회복이 불가능하고 또한, 50% 이상의 시신경이 파괴가 된 후에야 비로소 녹내장 증상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조기에 녹내장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증상이 없는 경우라도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녹내장 초기증상
- 눈이 무겁고 쉽게 피로해지며, 시력이 떨어진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 눈이 아프고 흐리며, 눈에 이물질이 들어간듯한 느낌이 듭니다
- 머리가 무겁거나 아프고 불빛을 보면 그 주위에 무지개 빛깔 비슷한 것이 보입니다
- 어깨가 결리고 오심이나 구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녹내장 초기증상들이 있는데요. 녹내장의 경우에는 3명 중에서 1명 꼴로 자각증상이 특별히 없어 발견이 늦어지기가 쉽고 발견했을 당시에는 이미 늦어버린 경우가 많기때문에 눈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녹내장 원인
녹내장 증상의 원인으로 대표적인 것이 안압 상승으로 인한 시신경의 손상입니다. 나이가 마흔이 넘어가면 노화의 진행과 더불어 눈의 각 부분의 조절능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데요. 이로인해 안구 내의 안압(압력)이 높아지며, 이 안압으로 인하여 뇌로 연결되는 시신경이 손상되면서 녹내장이 발생하게 됩니다. 녹내장이 발생하면 점점 시야가 좁아지고 심한 경우에는 실명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이 녹내장에 잘 걸린다고 합니다.
- 안압이 높은 분
- 부모나 형제 중에서 녹내장 환자가 있는 분
- 혈압이 높다거나 당뇨병이 있는 분
- 나이가 40세 이상이거나 근시인 분
- 눈에 염증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분이거나 스테로이드 안약을 남용하는 분
- 눈 속에 출혈이 있었던 분이거나 눈에 심한 탁박상은 받은 분
- 백내장을 오랫동안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 분


녹내장 치료
녹내장으로 이미 손상된 시신경은 복구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녹내장 치료는 안압을 줄이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주로 약물을 이용한 안압을 낮추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녹내장 증상의 상태에 따라서 레이저치료나 수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녹내장은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나이가 마흔이 넘어가면 매년 녹내장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녹내장 초기증상에 좋은음식으로는 감자, 결명자, 호박, 시금치, 토마토, 전복 등이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녹내장 증상에 좋은음식 리스트 ]

012345

댓글